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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전자거래 사업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이 운영하는 인터넷 몰(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회사"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이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http://press.knou.ac.kr)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회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 등록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디지털상품"이란 동영상, 전자책 및 음원과 같이 VOD, 스트리밍, 다운로드 등의 형태로 제공되는 무배송 상품을 말한다.

제3조(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 약관조항을 그대로 적용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 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의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①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②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③ 기타 "회사" 정하는 업무

2. "회사"는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단, "회사"가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위 공지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사전통지를 할 수 없으며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제1항 및 제2항의 단서조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적립금 등을 "회사"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2장 회원가입
제6조(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4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4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원"의 기술상 현저하게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가입신청자가 "회사"에 회원으로 가입하더라도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에서 주문하는 경우는 회원주문이 아니라 비회원주문으로 인정합니다.

5. 회원은 제15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러한 변경사항의 미 통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6. 회원은 학교회원, 일반회원, B2B회원으로 구분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요청을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②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 내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③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④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⑤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을 반복하여 “회사”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회사”의 업무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회사”의 운영에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회사”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 “회사”의 운영과정에서 “회사”의 직원에게 폭언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하여 업무환경을 심각히 해하는 경우
    • “회사”의 운영과정에서 이유 없는 잦은 연락이나 소란 또는 협박, 인과관계가 입증되지 않는 피해에 대한 보상 (현금, 상품 등) 요구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회사”를 통해 구입한 재화 또는 용역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으로 전부 또는 일부를 반품하는 등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한 후, 동일한 행위를 2회 이상 반복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를 시정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통지를 받을 전자우편 주소를 지정한 때에는 "회사"의 통지는 부가통신사업자 또는 수신인이 관리하는 메일서버 등에 도착하여 회원이 검색할 수 있는 상태에 이르렀을 때 도달된 것으로 보며, 회원이 전자우편을 개봉하였는지 여부, 회원의 PC에 전자우편이 전송되었는지 여부는 불문합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3장 구매계약
제9조(구매 및 이용신청)

이용자는 "회사" 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1. ①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2. ②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3. ③ 결제방법의 선택
  4. ④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예 : 마우스 클릭)
제10조(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②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③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하게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4장 대금결제
제11조(지급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에서 현재 서비스 중인 것에 한합니다.

  1. ①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②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3. ③ 가상계좌
  4. ④ 기타 "회사"에서 정하는 통상적인 방법의 대금결제 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배송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주문)신청 후 제11조에 의한 지급방법으로 그 신청일로부터 5일 이내 상품대금에 대해 입금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별도 의사 표시없이 구매계약을 해제하는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5장 배송, 주문취소 및 환불
제13조(배송)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의 고의·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공휴일, 기타 휴무일 또는 날씨 및 택배사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그 해당기간은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합니다.

제14조(환급, 반품 및 교환)

1.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2.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사"는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수령 후 20일 이내로 하며 반품 비용 일체를 "회사"가 부담합니다.

  1. ①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회사"가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②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단, 고객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훼손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3. ③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4. ④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18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3. 제2항에 해당하지 않는 사유로 배송된 재화를 반환하는 경우 반품 비용 일체를 이용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4.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환급,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된 경우
  3.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 한 경우(녹음강의카세트테이프, CD, VCD, DVD 등)
제6장 회사와 이용자의 의무사항
제15조(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① 성명, 주소, 일반전화번호(또는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2. ② (회원의 경우) ID, 비밀번호, 외국인등록번호, 본인인증값 등

3.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4.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①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②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③ 이용자가 스스로 제3자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 정보 중 일부를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4. ④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5. ⑤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6. ⑥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5. "회사"는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 제②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기재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변경사항을 즉시 최신의 정보를 수정하여야 합니다.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이용자가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개인정보의 제공 등 취급과 관련한 내용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자세히 고지하며, 약관과 별도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16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7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5조의 경우를 제외한 본인의 과실로 타인이 사용하게 되어 일어날 수 있는 금전적 손실 등 각종 손해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의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등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사전에 통지하거나 변경해야 하며 변경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사고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8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① 개인정보 입력시 허위내용 등록(변경의 경우 포함)
  2. ②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임의로 변경
  3. ③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④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⑤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⑥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⑦ 사실관계를 왜곡하는 정보제공 행위 등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8. ⑧ 타인의 정보 도용
제7장 디지털 상품 서비스
제19조(eBook 서비스)

1. eBook은 인터넷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eBook 뷰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콘텐츠는 “콘텐츠제공자”로부터 사용권한을 부여 받은 것으로 “콘텐츠제공자” 또는 원 권리자에게 모든 권리가 귀속되며 저작권 법령 또는 관련 지적 재산권 법률 및 조약에 의해 보호됩니다.

4. “콘텐츠제공자”의 요구 및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일부 eBook은 해외 지역에서 구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콘텐츠를 구매하기 전에 구매하려는 상품의 상세 내용과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해의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6. eBook은 구매 후 승인된 이용자ID로만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용권한을 양도할 수 없습니다.

7. eBook 상품은 구매 후 다운로드받거나 구매 후 10일이 경과한 경우, 이미 콘텐츠를 이용한 것으로 간주하고 주문 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8.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1. ① 동일한 ID로 4대 이상의 기기(PC,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의 eBook을 볼 수 있는 단말기)에서 동시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2. ② 자신의 ID 및 eBook을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경우
  3. ③ 상품 전부 혹은 일부를 복사, 복제 혹은 녹화하고 이를 배포하는 경우
  4. ④ 적용된 DRM을 무력화하는 경우
  5. ⑤ 상품을 불법적으로 다운로드받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하는 경우

9.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를 발견한 경우, 다음 각 호에 따른 조취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① 전자우편, SMS 등 전자통신을 통해 부정이용을 알리고 해당 ID에 대한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킬 수 있으며, 부정 취득 및 사용된 콘텐츠, 결제수단은 회수 조치 및 배상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② 부정사용이 재차 발견될 경우, 회사는 위반 내용 고지와 함께 필요시 법적인 대응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30일 간의 소명기간을 부여하고 소명기간 동안 정당한 사유를 제시하지 못할 경우 회원 등록을 말소할 수 있으며 구입한 콘텐츠 및 권한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을 하지 않는 한 구매한 eBook을 10년 동안 다운로드받을 수 있도록 보장하며, eBook 서비스를 중단하지 않는 한 계속 다운로드받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제8장 기타
제20조(연결 "몰"과 피연결 "몰" 간의 관계)

1. 상위"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 대상은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을 포함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 (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 "몰"은 피연결 "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몰"의 사이트에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2조(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제출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있을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야 합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3조(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9장 특별규정
제24조(법령 및 준용)

이 약관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방문판매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회사" 적용규정에 따르며 기타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5조(휴면계정)

1. "회사"가 정한 일정기간 동안 회원이 "회사"를 이용하지 않았을 경우 원활한 회원관리를 위하여 '휴면계정'으로 처리하여 회원자격으로의 활동을 사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휴면계정 철회를 요청하면 "회사"는 종전의 회원자격을 다시 활성화해 드립니다.

제26조(개별약관)

1.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이용계약의 기본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개별내용(이용정책 등)을 정하여 사이트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부칙

본 이용약관은 2015년 7월 1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내용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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