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상세
eBook(전자책) 시스템 교체 및 일시 판매중단 안내
작성일 2022-08-09 조회수 1525

안녕하세요. 방송대 출판문화원입니다.

TTS 기능, 그리기 기능 개선, 장애인 접근성 개선 등 개선된 서비스를 탑재하기 위해 본원 eBook 뷰어의 시스템 교체가 8월 말경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부득이 아래와 같은 사항을 안내해 드리며, 최대한 불편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 판매만 일시 중단되는 것이며, 이미 구입하신 경우 기존 뷰어로 계속 이용 가능합니다.
기존에 구매하신 경우, 이용기간 중간에 뷰어가 변경되더라도 대여기간(180일) 동안 계속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교체에 따른 주석, 메모 등의 기록은 이관되지 않습니다.
※ eBook만 해당되는 내용이며, 종이교재는 현재 계속 구입 가능합니다.

    

1) 기존 뷰어 내 주석 이용 자제

기존 뷰어는 8월 말일까지 계속 이용이 가능하지만, 9월 1일부터는 다른 뷰어로 교체됨에 따라 기록한 주석 내용을 이용하실 수 없기 때문에, 불편하시겠지만 뷰어 교체 전까지는 기존 뷰어 내에 주석 기능 이용을 최소화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기존에 입력한 내용이 있으시면 별도의 장소에 옮겨놓으시기 바랍니다. 주석 내용은 이관되지 않습니다.

9월에 새롭게 도입하는 뷰어에서도 동일하게 그리기, 메모 기능 등을 제공하오니 해당 뷰어를 통해 주석 기능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2) “방송대eBook” 앱 – ebook 다운로드 기능 이용 제한

8월 중에 방송대eBook” 앱이 교체될 예정이며, 이에 따라 기존에 제공되었던 앱 내 ‘다운로드 기능’은 일시적으로 사용이 불가합니다. (다운로드 기능 복구 일정 미정)

    

3) eBook 판매 중단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811부터 뷰어 8월 28일까지 출판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한 eBook 판매를 일시중단할 예정입니다.
해당 기간 내에 구매를 원하시는 경우, 외부 인터넷 서점(교보문고, 예스24, 리디북스)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본원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한 시기: 2022년 8월 26일(금) 오후 6시 이후부터~ 
시스템 교체작업: 8월 30(화) 오후 2시 이후 예정
    

eBook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학우님들의 너그러운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Book 서비스 관련 문의처: 070-4687-85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