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문화원 소개

  • 출판문화원 소개
  • 인사말
  • 정오표 안내. 각 도서별 정오표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지정서점 안내. 교재판매 지정서점을 안내합니다.

인사말

우리나라 대학출판을 선도하는 방송대 출판문화원입니다

대학교재의 새 지평을 열다

우리 출판문화원은 방송대 학생들을 위한 대학교재와 학습자료를 보급하기 위해 1982년도에 설립되었습니다. 우수한 필진들이 참여하여 원격교육에 알맞게 설계된 새로운 개념의 대학교재를 선보이면서 꾸준히 성장하여, 매년 200여 종의 신간을 발행하고 1천여 종의 도서로 200만여 부를 판매하는 중견출판사로 발돋움하였습니다.

교양․학술 출판과 사회 공헌

이러한 대학교재와 더불어, 교양도서 브랜드 ‘지식의 날개’(2004년)와 학술도서 브랜드 ‘에피스테메’(2006년), 교양문고 ‘아로리총서’(2008년)를 통하여 교양․학술도서 출판에도 힘을 기울여 200여 종을 출간, ‘지식 생태계’ 확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교육복지 증진과 지식․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장학금 지급, 어린이재단을 통한 소년소녀 가장 돕기, 교도소 재소자에 대한 교재 기증, 독서진흥단체를 통한 도서 기부 등 사회공헌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 국민과 소통하다

우리 출판문화원은 역량 있는 저자 발굴을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도서 원고 공모를 매년 개최하고 있습니다. 또한 방송대 동문과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방송대인 독서분투기 대모집’ 등의 행사를 매년 개최하고, 서평단 ‘생각의 날개’를 운영하는 등 저자와 독자를 잇는 출판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미래와 미션

우리 출판문화원은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닥쳐올 학습 및 독서 환경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출판의 미래에 대하여 고민하고 있습니다. 종이책으로만 공급하던 방송대 교재를 디지털 교재로 제작하여 본원 홈페이지 및 시중 인터넷 서점을 통해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개발하여 선보일 예정입니다. 앞으로 성인 학습 콘텐츠 종합 포털을 목표로 “모두에게 지식을 전한다” 는 미션을 추구하기 위해 끊임없이 혁신해 나아가겠습니다.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2022년 3월 8일

출판문화원장 박 지 호

Quick Menu

위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의 휴대폰번호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 출판문화원에서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주민등록번호를 취급하지 않고 휴대폰 번호를 이용한
본인인증 정책을 새롭게 도입하여 적용
하고 있습니다.

이에 회원님의 휴대폰번호가 필요합니다. 마이룸의 ‘내정보 수정’에서
휴대폰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핸드폰번호 등록안내 레이어 닫기

빠른 교재찾기 결과

  • 0건의 교재가 있습니다.
도서목록

빠른 교재찾기 결과 레이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