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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주하는 질문 FAQ
  • 정오표 안내. 각 도서별 정오표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지정서점 안내. 교재판매 지정서점을 안내합니다.

자주하는 질문 FAQ

  • 고객님이 가장 많이 궁금해하는 사항을 빠르게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찾으시는 질문이 없을 경우 ‘1:1 고객상담’을 이용하여 문의해 주시면 친절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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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답변 

      방송대교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자유롭게 구입 가능합니다.

    1. 등록금과 함께 자율경비(교재대금)를 납부하고, 다음 절차를 진행하여 교재를 구입

       (해외 배송지는 하단의 5.해외에서 교재구입하는 방법을 이용 바람)

       방송대 교재는 과목별 정가가 다르므로 수강신청한 교과목의 교재대금이 4만원 이상이면

       등록금 고지서에 교재대금(자율경비)이 고지되고 이를 등록금액에 합산하여 함께 납부하면,

       다음 날 10시경에 출판문화원 홈페이지에서 교재대금 납부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수강 신청한 과목을 확인(수강 변경한 과목으로 교재를 변경하여 재정산 가능함)
       하고 배송지를 확인 저장하시면 택배로 배달되는 시스템입니다.

          교재대금을 등록금과 함께 납입하고,

          납입한 다음날에 출판문화원홈페이지 http://press.knou.ac.kr 우측 상단의 교재대금납부자-
          <교재대금납부조회/수정> 접속, 수납한 교재대금과 교재를 확인하고 수강교과목에 따른 교재로 선택
          취소/추가 하여 재정산(환불/결제)하시고 교재수정하기 버튼 누르기 →배송지 확인 저장


         ③ http://press.knou.ac.kr 우측 상단의 교재대금납부자-<교재대금 배송지주소확인> 접속,
          택배발송 받을 수 있는 주소를 확인 저장하시면 이후 출판문화원에서 출고지시 되어 물류센터에서

         택배운송장이 발급되고, 평일 3일 이내에 Cj대한통운택배로 무료 배송됩니다.

         ※ 운송장번호 및 배송진행 확인 : 홈페이지 메인화면 우측상단 [교재대금납부자] 


         ※ [주의] 반드시 수강과목을 먼저 확인하고 배송지를 확인 저장 하세요!
                       배송지 주소가 확인 저장되면 수강과목을 확인한 것으로 간주되므로 출고가 진행됩니다. 
             (수납일 이후 3일째에는 배송지연되므로 안내문자 이후 학적주소로 강제출고 처리될 수 있으며,
             주소오류 발생비는 주문자부담이므로, 필요 시에 출고정지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1644-1232)



     2. 출판문화원 홈페이지에서 직접 교재 구입 (http://press.knou.ac.kr)


       ▶출판문화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카테고리의 방송대교재>학과/학년을 선택하시면

      해당 과목들을 확인 선택 가능하며 또는 우측 상단 [통합검색]에서 필요한 과목명을

      검색하면 개별 과목을 확인하면서 장바구니에 담아 주문할 수 있으며,  이를 결제하면

      택배로 배송됩니다. (택배비는 교재대금 4만원이상은 무료, 미만시에는 2,000원 부과)
      ※ 운송장번호 및 배송진행 확인 : 홈페이지 메인화면 우측 상단 [MyPage]    

    3. 가까운 지정서점이 있는 경우 서점에 재고 확인 후 방문 구매
       ※ 학기가 끝나면 전량 반품(5월, 10월) 하는 서점이 있어요.

        

    4. 출판문화원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주문 신청하면 가상계좌를 발급하며 이를 입금하면

       택배 발송 (☎ 1644-1232)
       ※ 운송장번호 및 배송진행 확인 : 홈페이지 메인화면 우측 상단 [MyPage]    


    5. 해외에서 교재구입하는 방법
     

    ㅇ출판문화원 홈페이지 카테고리의 방송대교재>학과/학년을 선택하여 해당 과목들을 확인 후 주문 가능

       또는 우측 상단 [통합검색]에서 필요한 과목명을 검색하여 개별 과목을 확인하면서 장바구니에 담아 주문할 수 있습니다.


    ㅇ해외배송은 주소를 영문으로 정확하게 기입하고. 주문결제 화면에 배송 지 구분을 해외로 체크 후 국가 등을 선택하면

       주문하신 해당 교재의 무게와  국가별로 배송비가 차등 부과되며,  결제진행 해 주시면 됩니다.


    ㅇ출고지시는 오전 9시경과 오후 2시경에 진행되며  우체국에 발송 접수가 됩니다.  

    ㅇ이후 국제특급(EMS)로 발송 처리하게 됩니다.(표준송달일수는 5일~20일, 국가별/지역별/통관일수에따라 달라질 수 있음)

       단, 코로나19로 인하여 해외배송 지역에 따라 접수가 불가할 수 있음을 사전 안내드리며, 이로인하여 회송되면 환불 진행
       되므로  주문 결제 이후 15일이 지나도 배송이 안 될 경우 확인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환불계좌 필요합니다)   
       

    ※ EMS운송장번호 및 배송진행 확인 : 홈페이지 메인화면 우측 상단 [MyPage]- 주문조회    

    ※ [주의]


    ▷ 해외에서 주문한 도서는 다른 도서로 교환이 불가하며, 파본/훼손/오배송 도서를 제외하고는 반품이 되지 않으니 
        이 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단순한 변심/착오로 인한 취소, 반품, 교환 발생 시 관련 제반 비용(반송료, 환차손 및 해외송금수수료 등)을 부담해
        주셔야 하기에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당사(출판문화원)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환급액의 해외송금은 실제 입금 예정 금액보다 적어질 수 있으며, ‘금액부족’으로 환급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기타 상세한 내용은 출판문화원 홈페이지에서 공지사항의 교재구입안내 및 정오표 등 교재 관련 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언제든지 출판문화원홈페이지의 고객센터-[ 1:1고객상담]을 작성해 주시거나 ☎1644-1232 를
      통해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 답변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출판문화원에서는 학사일정의 특성상 단기간에 많은 과목의 많은 양을  제작하여 일시에 공급하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간혹 파본교재가 발생되어

    불편을 드리게 됨을 양해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제본 및 인쇄 불량 등 파본의 경우, 수령 후 30일 이내(늦어도 3개월 이내)에 파본 접수하여 교환 가능하며,
       다른 도서로의 교환은 되지 않습니다.


    - 방송대 지정서점에서 재고가 있을 경우 직접 교환 가능합니다. 

    - 출판문화원 홈페이지 하단부문(누구나) 1:1고객상담에 접속하여 연락처 및 교재명과 판권의  제작연도와 제작인쇄사, 파본 내용 등을 

       입력하시면 가능합니다.

    - 고객센터 ☎ 1644-1232로 전화접수 가능합니다.

    ㅇ 출판문화원에서는 파본이 접수되면 원하시는 주소지로 정본 교재를 발송하고 파본도서를 회수 요청하오니 파본교재 표지에 '파본' 이라고 

        큰 글씨로 표기하고 파본내용을 알 수 있도록 한 후에 포장 바라며, 택배사원이 방문 시에 인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맞교환은 택배사 현지 운영사정에 따라 불가함)  

    ㅇ 이미 학습한 내용이 있어 맞교환 반납이 어려울 경우 미리 사전에 알리시면 선발송하고, 7일 이내에 학습한 내용을 이기하고 후 반납으로

        처리할 수도 있습니다.  (사진 접수하여 파본이 인정될 시에 회수 않을 수 있음) 
           

         ※ (PC) 파본 사진 접수 방법

         학교 홈페이지 로그인-> 맞춤정보-> 우측 상단 '인터넷상담'-> 학사상담 -> 교재 -> 교재 -> 우측 하단 '상담질의하기'->
         파본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 첨부

     

    ㅇ 시중도서(시중출판사 도서채택)는 학기 종료 전에 시중출판사로 재고를 전량 반품하기에 시중출판사로 직접 연락하여 파본 교환을 요청하시는 

        것이 빠를 수 있으며, 본원에서는 클레임접수 후에 시중출판사와 연락하여 교환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 답변 

     주문오류(주소 오기재) 변경 및 주문취소는 출고지시(배송지시) 전까지 가능합니다. 
        ※ 업무 진행에 따라 출고지시 시간(평일 오전 9시 경/ 오후 2시 경)은 변동될 수 있음 

    ㅇ교재주문일로부터 약 7일이 초과되어도 도서를 받지 못한 경우에는
       
        출판문화원 홈페이지(교재대금납부자 또는 My Page)에서 배송진행상황을 운송장번호로 확인하거나
       
        출판문화원 고객센터 (☎ 1644-1232) 또는 출판문화원 홈페이지 고객센터 메뉴의 1:1고객상담에 
       
        배송 확인을 의뢰하시기 바랍니다. (배송 별도안내 시 예외)
     
    ㅇ주소지 오기재로 인하여 당사로 반송 입고되어 재출고를 요청하면 변경 주소로 출고가 가능합니다.

        다만, 반송료(2,000원)와 재배송료(2,000원)의 비용 4,000원이 부과되며, 입금 확인 후 처리됩니다.

        * 입금계좌 : 국민은행 031-01-0217-111 (사)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ㅇ주소 오기재로 인한 재출고는 원주문 출고완료 이후 10일 이내 접수처리가 가능하며, 반드시 반송된 

       물품의 입고가 확인되어야 합니다.

     ㅇ오기재로 인한 주소불명으로 출고된 물품이 오배송되어 출고완료일 이후 10일이 지났거나, 물류센터로 

        반송되지 않았거나, 분실되었을 경우에는 환불 또는 재출고가 불가하여 재결제를 해주셔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참조 부탁드립니다.  

  • 답변 

    ● 도서 소득공제란?

        - 2018년7월 1일 부터 근로소득자가 신용카드 등으로 도서구입 및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사용한 금액이       

          추가 공제됩니다.


         * 총 급여 7,000만 원 이하 근로소득자 중 신용카드, 직불카드 등 사용액이 총급여의 25%가 넘는 사          

           람에게 적용


         * 현재‘신용카드 등 사용금액’의 소득 공제한도는 300만 원이고 신용카드사용액의 공제율은 15%이지만,


           도서·공연 사용분은 추가로 300만원의 소득 공제한도가 인정되고 공제율은 30%로 적용

        

    ● 도서 소득공제 대상


        - 도서 (※ eBook 대여는 소득공제 대상이 아닙니다.)


        - 도서 소득공제 대상 상품에 수반되는 국내 배송비 (해외 배송비 제외)

        

    ● 도서 소득공제 가능 결제수단


       - 카드결제 : 신용카드(개인카드에 한함), 제휴신용카드


       - 현금결제 : 실시간계좌이체,온라인입금


       * 현금결제는 현금영수증을 개인소득공제용으로 신청 시에만 도서 소득공제 됩니다.

        

    ● 주문 도서 소득공제 금액 확인 방법


       - 교재대금수납자(등록금과 함께 교재대금을 납부한 경우) : 신청 접수 5일 경과 후 국세청 홈택스

         (https://www.hometax.g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주문완료 후, My Page > 조회주문배송조회> 주문상세내역에서 도서 소득공제 대상

         금액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도서 소득공제 불가 안내


       - 법인카드로 결제 한 경우


       - 현금영수증을 사업자증빙용으로 신청 한 경우

        

    ※ 도서 소득공제 자세한 내용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정보원 콜센터 1688-0700 (월~금, 9시~18시)로


        문의 바랍니다. 

  • 답변 


    출판문화원 eBook 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환불 적용 변경 기준을 참고하시고 구매해주시기 바랍니다.

    eBook은 구매(대여) 후 다운로드 받거나 한번이라도 읽었을 경우 주문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구매 후 한번도 열람하지 않았을 경우 결제일로부터 10일 이내에만 주문취소가 가능하며,
    10일이 경과한 경우 이미 사용한 것으로 간주하여 주문취소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1항1호 및 제17조2항5호 의거함)


    eBook은 '미리보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eBook 도서 상세 페이지에서 표지 하단의 [미리보기] 버튼을 누르면 제공되는 뷰어와 동일한 기능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구입을 고민하고 계시거나 뷰어 기능이 궁금하신 분은 구매 전에 '미리보기'를 확인하고 구매하여 불이익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답변 

     ♦  배송 방법 

        현재 CJ대한통운택배를 이용하여 등록한 배송주소지로 택배 배달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휴대전화 번호를 남겨주시면 배송에 도움이 됩니다. 

       (통화 불가 또는
    일반 전화는 연락이 되지 않아 반송이 되는 경우가 있으니 주문 후  수령까지는 배송에 관심을 주셨으면 합니다. )  

     

      - 물품 수령 즉시 거래명세서와 내용물을 확인 바라며 누락 신청은 출고 완료일로부터 15일이내에 가능합니다. (물품 전체를 스캔 검수하고 출고)

      - 교재주문일로부터 약 7일이 초과되어도 물품을 받지 못한 경우에는 출판문화원 고객센터로 배송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1644-1232)

     

     
     ♦  배송 단계   

       - 배송 단계별 안내 메시지는 전송 불가하며, 주문 후 평일 3일 이내에 배달되도록 노력합니다

       -
     홈페이지에서 주문이 정상적으로 처리되고 결제를 완료하면 [ 결제완료] 문자 전송이 됩니다.
       
       
    - 출판문화원 홈페이지 주문은 평일 오전 9시 경/ 오후 2시 경에 주문완료 건이 배송지시가 되고 , 물류센터에서 작업자가 주문내역(택배

         송장)을  출력하여  포장 후 택배차량에 인계 합니다. 

          (사정에 따라 배송지시 시간은 변동될 수 있으며,  배송지시가 되면 주문수정 및 취소는 불가합니다. ) 

       -  출판문화원 홈페이지에서 배송진행(운송장번호 조회)를 직접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등록금고지서의 교재대금 납부 →교재대금납부자,  출판문화원홈페이지에서 주문 → My Page)

       - 
    CJ대한통운택배의 배달 사원이 고객에게 전달하게 됩니다.  

       -  등록기간의 성수기에는 주문 출고량이 많아 주문 후 평일 5일 이내에 배달되는 경우가 있으니 양해를 구합니다.   

           ◀  등록기간 내에 등록금과 함께 교재대금(자율경비)을 납부한 경우  ▶

              자율경비 교재대금을 등록금과  함께 납입한  다음날 오전 10시까지 출판문화원홈페이지의<교재대금납부조회 및 수정>접속,
       
              배송지와 수강교과목 변경사항을 반드시 확인(과목변경 금액 재정산 가능함) 하여야 합니다. 
          
            미확인시에 주소확인 요청문자를 2회 전송하고, 경과에 따라 학적주소지로 강제출고하므로 직접 주문자가 확인등록 중요함.

       
           
              ♦ 1차 출고 지시 :  교재대금 은행수납한 익일 오전 10시(오후 2시)까지 주소 확인 등록 대상자

                                           (주소확인 미등록 대상자는 익일 오전 10시까지 주소확인 등록하도록 안내 문자메시지 전송) 

              ♦ 2차 출고 지시 :   전일 주소확인 미등록 대상자 중 다음 날 오전 10시(오후 2시)까지 주소확인 등록한 대상자

              ♦ 3차 출고 지시 :  교재대금 은행 수납일 이후 3일째 주소확인 미등록 대상자 (이전 방송대에 등록된 주소지로 강제 발송)    

             배송지 주소 미확인 시 배송 지연 및 오배송으로 교재를 받지 못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르는 추가 택배비는 주문자 부담임.


     ♦ 
     배송 요금
     
        ※ 당해학기 수강신청 과목의 교재대금 합계금액이 4만 원 이상이면 등록금고지서에 교재대금고지서가 발급됨.(배송료 무료)

        출판문화원 홈페이지 주문 배송료는 교재구입 총 금액이 40,000원 미만일 경우에 2,000원이 부과되며,  40,000원이 초과했을 경우는 
       
    무료입니다. 

        다량의 상품을 주문하는 경우, 유통상의 문제로 여러 박스 또는 여러 번에 나누어 발송(별도발송)하는 경우가  발생하면 출판문화원에서
        부담합니다.

     
    ※ 제주지역(항공료) 및 도서지역은 항공요금(현재 3,000원)이 추가 부과되며,  해외배송은 주문자가 홈페이지에서 주문시에 국가별 ·무게
          별 해당 실비추정액을 부담하게 됩니다.

  • 답변 


     ♦ 배송시 동봉된 거래명세서 뒷면 '환불신청서'를 작성하시고 환불 받으실 교재를 훼손되지 않도록 포장하여 출판문화원물류센터 주소로
       
        택배접수 하시면 됩니다. 반납도서 중 일부 교재의 훼손 및 오손, 낙서, 워크북 누락등이 있는 경우, 환불이 불가하여 부득이 고객과의
       
        통화 후 반송 또는 폐기처리 되고 있습니다. ( 반납기일 내에만 교재반납이 가능)

         - 거래명세서가 없는 경우 :  성명, 학번, 연락처, 환불받으실 본인명의계좌, 환불사유, 환불하시는 교재목록을 기재하여 동봉
           (홈페이지의 자주하는 질문 FAQ- 배송/환불 또는 교재대금환불- [교재대금환불신청서] 다운로드)

            
         - 보내실 곳 : 경기도 연천군 미산면 청정로 755번길 53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물류센터 ☎ 1644-1232
       
         - CJ대한통운택배 또는 일반 택배사 임의선택 가능, 택배비는 반품자 선불 부담

         - 물류센터에서는 반품도서가 접수되면 순차적으로 전산 등록을 하며, 매주 금요일까지 접수 등록된 대상을 마감하여 그 다음 주

           수요일에 본인계좌로 입금하오니 대상입금일 이후에 계좌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반품가능 기간

           
           ○ 교재대금 은행수납 및 홈페이지 구입자, 학교 자퇴 및 휴학자  :  택배로 교재 받은 날로 부터 15일 이내

               ※ 교재대금 은행수납자 중 수강과목 변경자  :   수강변경마감일로 부터 15일 이내

       
           ○ 입학취소자(입학결격사유 대상) :  입학취소 통보 받은 날로 부터 15일 이내 전량 반납 (자퇴 해당없음)


     ♦ 환불대금의 입금 :  매 주 금요일까지 접수 등록된 대상을 마감하여 그 다음 주 수요일에 신청한 본인계좌로 입금합니다.
          
                                  (입금증이 증빙서류가 되므로 반드시 본인 계좌이어야 하며, 아닌 경우 관계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ㅇ입금지연
        
         
      - 입금일에 계좌번호 오류로 불입되면 개별 통화 후 확인된 계좌로 그 다음 수요일에 입금합니다.
        
            - 방송대지역대학 or 방송대학생서비스센터에 환불 신청하는 경우 인수 인계되는 과정에서 지연 또는 오류가  발생하므로
           
              수령하신 교재를 출판문화원물류센터로 환불신청서와 함께 발송하시기 바랍니다.
          
            - 착불반품시에는 환불대금에서 착불료를 차감하고 입금합니다.
        
     

     ♦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  (반품접수가 불가한 물품은 발송인에게 착불로 반송처리합니다)

          - 서점에서 낱권으로 구입한 경우(해당 구입 서점으로 별도 문의)

          - 본인 명의의 계좌번호가 아닌 경우, 온라인 입출금이 가능한 계좌가 아닌 경우, 계좌오류

          - 환불신청 기간이 지난 경우
       
          - 구입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의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 구입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CD, DVD, VCD등과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누락된 경우

          - 교재와 함께 제공된 워크북이 미반납 된 경우

          - 지정서점 및 외부서점 구입자 :  해당 구입처의 환불 규정 및 기한 준수  

  • 답변 

    가. 교재대금납부자 (자율경비 교재대금을 등록금과 함께 납부한 경우)

          출판문화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상단 <교재대금납부자>-'교재대금납부조회/수정' 메뉴 화면의

          오른쪽에서 발송상태 및 지시일과 운송장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배송상태가 공백일 경우는 물류센터에 배송지시된 상태이며, 배송이 진행되면 운송장번호와


          지시일자가 확인되오니 운송장번호를 클릭하면 배송상태가 확인됩니다.

     

    나. 홈페이지 구입자

          1) 출판문화원 회원구매 : 홈페이지 메인화면 상단 <MyPage>- 주문조회를 클릭하 배송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운송장이 확인됩니다. 배송추적 버튼이 나오지 않은 상태인 경우 상품포장 상태/ 상품이 상차되기전

              상태일 경우입니다. 즉, 물류센터에서 포장상태인 경우 해당 메시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등록기간 외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면 통상 3~5일 정도면 배송이 완료됩니다.

          2) 비회원 구매 : 홈페이지 메인화면 상단 '로그인' 을 클릭하면 비회원을 클릭하시고 주문 당시 입력한


              주문번호와 비회원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회원 구입시 매번 정보를 입력하고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따르며, 향후 출판문화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가 제한적인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메일 주소나 비밀번호를 잊어버려 조회하기 어려운 경우 출판문화원 고객센터로 직접 문의하시면 


              배송조회 후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주의] 배송지시가 내려진 후에는 주문취소 또는 주소 수정이 불가하오며, 물품 수령 즉시 거래명세서와 내용물을 

               확인 바랍니다. (물품 전체를 스캔 검수하고 출고하며, 누락 신청은 출고 완료일로부터 15일이내에 가능함)

               교재주문일로부터 약 7일이 초과되어도 물품을 받지 못한 경우에는 출판문화원 고객센터로 배송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출판문화원 고객센터 ☎ 1644-1232)

  • 답변 


      방송대출판문화원에서는 매 학기 안정적 교재공급을 위하여 일정 재고율을 감안하여 교재를 제작하며,

      특히 수강인원이 적은 과목에 대해서는 제작비 절감차원에서 2~3년치 소요량을 일괄 제작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내용 개편 및 수정되지 않은 재고는 다음 학기에 이월하여 공급하고 있으며, 일부는 정오표를 넣어

      공급하기도 합니다. 이는 재고를 이월 사용하지 않을 경우 정가인상 폭이 매우 높아져 학생들의 비용부담이 

      가중되기 때문임을 혜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2018-1학기부터 재사용과목의 교재는 오탈자 수정판 출간을 하지 않으므로 출판문화원 홈페이지 또는 방송대

          해당 학과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정오표를 반드시 확인하고, 파일을 다운받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답변 

      
     ▶ 교재 배송전 


         ㅇ  교재대금납부자(등록금자율경비 납부)는 교재대금을 납부 한 다음 날 오전 10시까지 수정 가능하오니

              출판문화원홈페이지에서 <교재대금납부자>- 교재대금납부조회/수정에서 주문한 과목을 취소 또는 

              추가를 하고 차액에 대한 재정산을 하시기 바랍니다. (배송지시된 이후에는 수정이 불가합니다.)


         ㅇ  홈페이지주문자는 일부과목 환불이 불가하므로 홈페이지에서 교재대금을 결제한 다음 날 오전 9시까지 

              출판문화원 홈페이지에서 <My Page>- 주문/배송조회/취소에서 전체취소를 하고 재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 주문상태가 '결제완료'일 경우 주문취소 버튼을 누르시면 신용카드는 승인취소, 계좌이체는 계좌환불,
                  
                   가상계좌는 홈페이지에 입력한 계좌번호로 결제대행업체 토스페이먼츠 (payments)를 통해 처리됩니다.

                - 주문상태가 '배송지시'일 경우 물류센터에서 배송을 위한 작업이 진행된 과정이므로 주문취소가 불가능하오니
            
                   교재를 수령한 뒤에 반품환불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교재 배송후 
       
        ㅇ반품환불 가능 기간  : 교재를 택배로 받은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물류센터에 반품 도착분까지
                                

        ㅇ교재를 받으신 후에 동봉된 거래명세서 뒷면의 환불신청서를 작성하고,   사용하지 않은 반납할 교재를 워크북과 함께 포장하여

            출판문화원물류센터로 택배 반송함. 

     
        ㅇ택배비는 반품자 선불 부담이며, 거래명세서가 없는 경우 : 성명, 학번, 연락처, 본인명의예금계좌,  환불사유, 반납교재목록을

          기재하여 동봉 (홈페이지의 자주하는 질문 FAQ- 배송/환불 또는 교재대금환불- [교재대금환불신청서] 다운로드)


         ㅇ반품처 : 경기도 연천군 미산면 청정로 755번길 53 방송대출판원물류센터 (주. 코업로지스) ☎1644-1232

      
         ※ 교재반납에 따른 환불의 자세한 안내는 FAQ 교재대금환불  또는 고객센터(☎ 1644-1232)로 전화문의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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