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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오표 안내. 각 도서별 정오표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지정서점 안내. 교재판매 지정서점을 안내합니다.

자주하는 질문 FAQ

  • 고객님이 가장 많이 궁금해하는 사항을 빠르게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찾으시는 질문이 없을 경우 ‘1:1 고객상담’을 이용하여 문의해 주시면 친절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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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답변 


     ◆ 교재 수령 시에 박스에 동봉된 거래명세서 뒷면에 '환불신청서'를 사용

     ◆ 출판문화원 홈페이지의 우측상단의 고객센터->자료실 -> 7. 교재반품환불신청서 [다운로드]

     


    [교재대금환불신청서 다운로드]
  • 답변 

     ♦  배송 방법 

        현재 CJ대한통운택배를 이용하여 등록한 배송주소지로 택배 배달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휴대전화 번호를 남겨주시면 배송에 도움이 됩니다. 

       (통화 불가 또는
    일반 전화는 연락이 되지 않아 반송이 되는 경우가 있으니 주문 후  수령까지는 배송에 관심을 주셨으면 합니다. )  

     

      - 물품 수령 즉시 거래명세서와 내용물을 확인 바라며 누락 신청은 출고 완료일로부터 15일이내에 가능합니다. (물품 전체를 스캔 검수하고 출고)

      - 교재주문일로부터 약 7일이 초과되어도 물품을 받지 못한 경우에는 출판문화원 고객센터로 배송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1644-1232)

     

     
     ♦  배송 단계   

       - 배송 단계별 안내 메시지는 전송 불가하며, 주문 후 평일 3일 이내에 배달되도록 노력합니다

       -
     홈페이지에서 주문이 정상적으로 처리되고 결제를 완료하면 [ 결제완료] 문자 전송이 됩니다.
       
       
    - 출판문화원 홈페이지 주문은 평일 오전 9시 경/ 오후 2시 경에 주문완료 건이 배송지시가 되고 , 물류센터에서 작업자가 주문내역(택배

         송장)을  출력하여  포장 후 택배차량에 인계 합니다. 

          (사정에 따라 배송지시 시간은 변동될 수 있으며,  배송지시가 되면 주문수정 및 취소는 불가합니다. ) 

       -  출판문화원 홈페이지에서 배송진행(운송장번호 조회)를 직접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등록금고지서의 교재대금 납부 →교재대금납부자,  출판문화원홈페이지에서 주문 → My Page)

       - 
    CJ대한통운택배의 배달 사원이 고객에게 전달하게 됩니다.  

       -  등록기간의 성수기에는 주문 출고량이 많아 주문 후 평일 5일 이내에 배달되는 경우가 있으니 양해를 구합니다.   

           ◀  등록기간 내에 등록금과 함께 교재대금(자율경비)을 납부한 경우  ▶

              자율경비 교재대금을 등록금과  함께 납입한  다음날 오전 10시까지 출판문화원홈페이지의<교재대금납부조회 및 수정>접속,
       
              배송지와 수강교과목 변경사항을 반드시 확인(과목변경 금액 재정산 가능함) 하여야 합니다. 
          
            미확인시에 주소확인 요청문자를 2회 전송하고, 경과에 따라 학적주소지로 강제출고하므로 직접 주문자가 확인등록 중요함.

       
           
              ♦ 1차 출고 지시 :  교재대금 은행수납한 익일 오전 10시(오후 2시)까지 주소 확인 등록 대상자

                                           (주소확인 미등록 대상자는 익일 오전 10시까지 주소확인 등록하도록 안내 문자메시지 전송) 

              ♦ 2차 출고 지시 :   전일 주소확인 미등록 대상자 중 다음 날 오전 10시(오후 2시)까지 주소확인 등록한 대상자

              ♦ 3차 출고 지시 :  교재대금 은행 수납일 이후 3일째 주소확인 미등록 대상자 (이전 방송대에 등록된 주소지로 강제 발송)    

             배송지 주소 미확인 시 배송 지연 및 오배송으로 교재를 받지 못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르는 추가 택배비는 주문자 부담임.


     ♦ 
     배송 요금
     
        ※ 당해학기 수강신청 과목의 교재대금 합계금액이 4만 원 이상이면 등록금고지서에 교재대금고지서가 발급됨.(배송료 무료)

        출판문화원 홈페이지 주문 배송료는 교재구입 총 금액이 40,000원 미만일 경우에 2,000원이 부과되며,  40,000원이 초과했을 경우는 
       
    무료입니다. 

        다량의 상품을 주문하는 경우, 유통상의 문제로 여러 박스 또는 여러 번에 나누어 발송(별도발송)하는 경우가  발생하면 출판문화원에서
        부담합니다.

     
    ※ 제주지역(항공료) 및 도서지역은 항공요금(현재 3,000원)이 추가 부과되며,  해외배송은 주문자가 홈페이지에서 주문시에 국가별 ·무게
          별 해당 실비추정액을 부담하게 됩니다.

  • 답변 

    가. 교재대금납부자 (자율경비 교재대금을 등록금과 함께 납부한 경우)

          출판문화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상단 <교재대금납부자>-'교재대금납부조회/수정' 메뉴 화면의

          오른쪽에서 발송상태 및 지시일과 운송장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배송상태가 공백일 경우는 물류센터에 배송지시된 상태이며, 배송이 진행되면 운송장번호와


          지시일자가 확인되오니 운송장번호를 클릭하면 배송상태가 확인됩니다.

     

    나. 홈페이지 구입자

          1) 출판문화원 회원구매 : 홈페이지 메인화면 상단 <MyPage>- 주문조회를 클릭하 배송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운송장이 확인됩니다. 배송추적 버튼이 나오지 않은 상태인 경우 상품포장 상태/ 상품이 상차되기전

              상태일 경우입니다. 즉, 물류센터에서 포장상태인 경우 해당 메시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등록기간 외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면 통상 3~5일 정도면 배송이 완료됩니다.

          2) 비회원 구매 : 홈페이지 메인화면 상단 '로그인' 을 클릭하면 비회원을 클릭하시고 주문 당시 입력한


              주문번호와 비회원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회원 구입시 매번 정보를 입력하고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따르며, 향후 출판문화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가 제한적인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메일 주소나 비밀번호를 잊어버려 조회하기 어려운 경우 출판문화원 고객센터로 직접 문의하시면 


              배송조회 후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주의] 배송지시가 내려진 후에는 주문취소 또는 주소 수정이 불가하오며, 물품 수령 즉시 거래명세서와 내용물을 

               확인 바랍니다. (물품 전체를 스캔 검수하고 출고하며, 누락 신청은 출고 완료일로부터 15일이내에 가능함)

               교재주문일로부터 약 7일이 초과되어도 물품을 받지 못한 경우에는 출판문화원 고객센터로 배송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출판문화원 고객센터 ☎ 1644-1232)

  • 답변 

     주문오류(주소 오기재) 변경  및  주문취소는 출고지시(배송지시) 전까지 가능합니다. 
        ※ 업무 진행에 따라 출고지시 시간(평일 오전 9시 경/ 오후 2시 경)은 변동될 수 있음 

    ◆ 교재를 받기 위한 주소지는 방송대 학적주소와 연동이 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출판문화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변경하여야 하며,

         교재는 출고 절차에 따라 진행되므로 정해진 시간이 경과되면 지연 배송 또는 수강교과목의 불일치로 반품 또는 환불이 번거로울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가. 등록금과 함께 교재대금을 납부한 경우 <교재대금납부자>

           출판문화원 홈페이지에 접속 : '교재대금 배송지 주소확인 또는 수강과목수정' 메뉴창에서 교재 받을 주소를 확인 

     
          ->교재대금을 등록금과 함께 납부한 후 익일 오전 10:00시까지 교재 받을 주소와 수강과목을 반드시 확인(수정) 바랍니다.
               
           

      나. 출판문화원 홈페이지 주문자

            1) 출판문화원 회원구매 : 홈페이지 메인화면 상단 'My Page' → 내주소록에서 주소수정

                -> 배송지는 매 주문 시  결제 이전에 정확히 확인 하여야 하며, 주문 완료된 후에는 출고지시 이전에 가능함.

            2) 비회원 구매 : 홈페이지 메인화면 좌측 '주문/배송조회' 를 클릭하면 비회원 로그인 페이지로 전환됩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주문하신 당시 입력한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주문내역조회 화면에서 '주문번호'또는 '주문내역' 을 클릭하여

               [배송지 정보 수정] 버튼을 누른 후 원하는 배송지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 출고 진행의 특수한 경우에 따라 [배송지 정보 수정] 버튼이 활성화되지 않는 경우 이미 배송지시가 내려진 상태이므로 주소 수정이 불가하오니 

             운송장 정보에 기재된 대한통운 사업소나 담당 택배기사와 직접 통화 하시어 변경할 주소지를 말씀해 주시면 변경 주소를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주소지 변경시 각 도시마다 분산되어 있는 소규모 사업소로 이동할 때 구역이 변경될 경우 배송비가 추가로 발생될 수 있으며,

             배송기간이 하루정도 지연될 수도 있습니다. (주소지 변경 문의 : CJ대한통운 콜센터 ☎1588-1255)

  • 답변 


     ♦  판매자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15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반품 및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CD, DVD, VCD 등)

     ♦  이용자는 위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 받은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이외의 반환시에는


         그에 따른 비용 일체를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  환불 접수는  매 주 금요일까지 물류센터에 접수 등록된 대상을  마감하여 그 다음주 수요일(+1일)에 처리됩니다.

      

  • 답변 

         ㅇ홈페이지 로그인- 우측 상단부 : [교재대금납부자] -  교재대금납부조회 / 수정 - 배송지주소 확인 (수정) - 저장

              ※ 개인사정으로 일시 출고정지를 원하는 경우, 배송지주소 확인 시에 출고정지를 선택 저장함 


      출판문화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교재대금 배송지 주소확인' 은 수납대행 금융기관(국민/신한/우체국)및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등록금과 함께

      교재대금을 납부한 분들에게 교재를 택배로 배송하기 위한 주소확인 절차입니다. 

      ( 방송대 학적주소와 연동이 되지않으므로 교재를 수령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출판문화원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진행 할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또한 교재대금수납에 해당되는 교재와 최종 수강신청한 교재가 다를 수 있으므로 수납한 이후 배송지와 함께 교재(교과목) 확인을 해야 합니다.

       [교재대금납부조회/수정]에서 구입하고자 하는 교재를 조정(취소 또는 추가)하여 재정산 할 수 있기에 사후 처리에 따른 불편을 덜어 드리고자

       시행되고 있습니다.

      (주소확인이 등록되면 순차적으로 출고지시가 되므로 다음과 같이 진행되는 상황에 따라 안내문자를 드립니다)
      
      ♦ 1차 출고 지시 :  교재대금 은행수납한 익일 오전 10시까지 주소 확인 등록 대상자

                                (주소확인 미등록 대상자는 익일 오전 10시까지 주소확인 등록하도록 안내 문자메시지 전송) 

      ♦ 2차 출고 지시 :   전일 주소확인 미등록 대상자 중 오전 10시까지 주소확인 등록한 대상자

      ♦ 3차 출고 지시 :  교재대금 은행 수납일 이후 3일째 주소확인 미등록 대상자 (이전 방송대에 등록된 주소지로 발송)    
                                ※ 수납이후 방송강의 시작 및 장기 배송지연으로 일정별 출고 진행함      
                             

  • 답변 

      홈페이지에서 교재 주문이 접수되면 출판문화원 물류센터에서 선입선출에 의한 순차적 출고 작업을 하게 되므로  

      특정 대상자의 교재만 별도로 처리하거나 인쇄년도를 확인하여 포장하는 작업이 불가합니다. 

      참고로 재사용 과목인 경우 당해 년도에 신규 제작분이 없을 수도 있으니 양해를 구합니다.

      ※ 2018-1학기부터 재사용과목의 교재는 오탈자 수정판 출간을 하지 않으므로 출판문화원 홈페이지 또는 방송대

          해당 학과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정오표를 반드시 확인하고, 파일을 다운받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방송대출판문화원에서는 매 학기 안정적 교재공급을 위하여 일정 재고율을 감안하여 교재를 제작하며,

      특히 수강인원이 적은 과목에 대해서는 제작비 절감차원에서 2~3년치 소요량을 일괄 제작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내용 개편 및 수정되지 않은 재고는 다음 학기에 이월하여 공급하고 있으며, 이는 재고를 이월 사용하지 않을

      경우 정가인상 폭이 매우 높아져 학생들의 비용부담이 가중되기 때문임을 혜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 


     ♦ 배송시 동봉된 거래명세서 뒷면 '환불신청서'를 작성하시고 환불 받으실 교재를 훼손되지 않도록 포장하여 출판문화원물류센터 주소로
       
        택배접수 하시면 됩니다. 반납도서 중 일부 교재의 훼손 및 오손, 낙서, 워크북 누락등이 있는 경우, 환불이 불가하여 부득이 고객과의
       
        통화 후 반송 또는 폐기처리 되고 있습니다. ( 반납기일 내에만 교재반납이 가능)

         - 거래명세서가 없는 경우 :  성명, 학번, 연락처, 환불받으실 본인명의계좌, 환불사유, 환불하시는 교재목록을 기재하여 동봉
           (◆ 출판문화원 홈페이지의 우측상단의 고객센터->자료실 -> 7. 교재반품환불신청서 [다운로드])

            
         - 보내실 곳 : 경기도 연천군 미산면 청정로 755번길 53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물류센터 ☎ 1644-1232
        
         - CJ대한통운택배 또는 일반 택배사 임의선택 가능, 택배비는 반품자 선불 부담

         - 물류센터에서는 반품도서가 접수되면 순차적으로 전산 등록을 하며, 매주 금요일까지 접수 등록된 대상을 마감하여 그 다음 주

           수요일에 본인계좌로 입금하오니 대상입금일 이후에 계좌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반품기간

           
           ○ 교재대금 은행 수납자 및 홈페이지 구입자 :  택배로 받은 날로 부터 15일 이내

        
           ○ 교재대금 은행 수납자 중 수강과목 변경자 :   변경마감일로 부터 15일 이내

       
           ○ 입학취소자 :  통보 받은 날로 부터 15일 이내 전량 반납


     ♦ 환불대금의 입금 :  매 주 금요일까지 접수 등록된 대상을 마감하여 그 다음 주 수요일에 신청한 계좌로 입금합니다.
           
                                  (입금증이 증빙서류가 되므로 반드시 본인 계좌이어야 하며, 아닌 경우 관계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

          - 서점에서 낱권으로 구입한 경우(해당 구입 서점으로 별도 문의)

          - 본인 명의의 계좌번호가 아닌 경우, 온라인 입출금이 가능한 계좌가 아닌 경우, 계좌오류

          - 환불신청 기간이 지난 경우
      
          - 구입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의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 구입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CD, DVD, VCD등과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누락된 경우

          - 교재와 함께 제공된 워크북이 미반납 된 경우  

          - 지정서점 및 외부 서점 구입자  :   해당 구입처의 환불 규정 및 기한 준수

     
      ※ 교재 배송전 : 등록금과 함께 교재대금 납부한 후 익일 오전 10:00까지만 출판문화원 홈페이지에서 주소확인하고 수강과목 변경 가능
  • 답변 



      ◆ 수납대행 금융기관(국민은행/신한은행/우체국)을 이용하여 등록금과 함께 자율경비(교재대금)를 납부한 경우는 
     
         출판문화원 물류센터에서 출고 절차에 따라 일괄 택배로 발송 됩니다.    

      ※ 등록금과 함께 교재대금을 수납대행 금융기관(국민은행/신한은행/우체국)에 납부한 대상자는 

           납부 후 익일 오전 10:00시까지 출판문화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교재 받을 주소와 수강과목을 

           반드시 확인(취소 및 추가 재정산 가능)하셔야 하며,  경과 되면 지연 배송 또는 수강교과목의 불일치로 반품 또는

           환불이 번거로울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교재는 출고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택배로 발송함)   

           ㅇ홈페이지 로그인- 우측 상단부 : [교재대금납부자] -  교재대금납부조회 / 수정 - 배송지주소 확인 (수정) - 저장

     
            ※ 개인사정으로 일시 출고정지를 원하는 경우, 배송지주소 확인 시에 출고정지를 선택 저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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